컬쳐
N

도서

재능의 불시착

64
도서 - 재능의 불시착
총 64 개
방세*
2021-12-12
직장인이였다면 한 번쯤은 느껴보고 경험을 해봤을 이야기들로 나만 이런건 아니였구나 하는 위로를 받을 수 있을거 같아요. 재능의 불시착이라는 제목이 직장인이라는 우주를 비행 중인 사람들을 위트있게 표현한 문장이라 생각해요. 이 문장 하나가 이 소설의 호기심과 흥미로움을 만들어줘서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해주네요. 열덟 편의 단편이 담겨있는 소설집이지만 이 책의 제목이기도한 재능의 불시착편이 가장 기대가 되네요. 취미라 해야 할지 특기라 해야 할지 이름 붙이기조차 애매한 재능을 타고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냈을지 궁금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을 찾고 싶지만 아직까지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모르겠고 잘하는 능력도 없는거 같다고 느껴지는 요즘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을거 같아요. 또 다른 단편 중 가슴 뛰는 일을 찾습니다 역시 기대가 되네요. 가슴 뛰는 일을 찾아 나섰다가 이상한 현실의 거리감 속에서 길을 잃은 사람의 이야기가 공감대를 느낄거 같아요. 회사 생활을 하다가 좋아하는 일만 찾게되면 퇴사하고 바로 그 일에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는 요즘인데 이야기속 주인공은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궁금하네요. 그 외에도 직장 내 괴롭힘과 갑질 그리고 남성 육아휴직자 등등 리얼리티가 넘치는 상황들을 통해서 깊은 공감을 이끌어내는 소설이라 생각합니다. 지구에서 일하는 게 적성에 안 맞아요 어쩌면 나는 31세기형 인재가 아닐까?라는 문장이 자존감 떨어지는 지금의 제 상태같아 용기와 위로를 받고 싶어지네요. 꼭 읽어보고 싶어요.
김상*
2021-12-12
기대됩니다.
이승*
2021-12-12
재능의 불시착 호기심을 자극하는 책제목이네요. 공감과 위로를 주고 뭔가 자긍심을 높여주는 책일것 같아 기대가 되네요^^
미쌤*
2021-12-11
다른 도서에도 이벤트를 참여해서 쓰기 망설여지긴 하지만 둘 다 좋은 책인 듯하여 일단 코멘트로 남겨봅니다. 꿈을 쫓기 위해서 해외에서 3년이상 일을 다니다 지금은 잠시 국내에서 쉬고 있습니다. 항상 하고 싶은 일들 중 하나가 해외에서 일하기였지만, 저 혼자만의 길을 걷는다는 느낌이 들 때도 많았습니다. 일 끝나면 저녁에 제가 이직하고 싶은 일들을 따로 공부해왔는데 실력이 하나도 늘지 않은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많았습니다. '취미라 해야 할지 특기라 해야 할지 이름 붙이기조차 애매한 재능을 타고난 사람'이라는 대목이 마치 제 얘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저는 매번 디자인을 할 때 '디자인 = 감각과 재능'으로 연결고리를 지을 때가 많은데 디자인이 안 되는 날이면 종종 제가 탑으로 가기까지 한참 멀었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합니다. 그럼에도 원하는 일이라 포기는 못하겠더라구요. 이제 막 30대이지만 아직도 모르는 것 투성이입니다. 이 책으로 인해 인생선배의 이야기를 읽으며 제가 뭔가 깨닫는 게 있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벤트 참여해봅니다!
행복*
2021-12-10
재능의 불시착 이 책 디자인이 좋아보입니다 별도있고 달도 있고 멋진디자인이 책에 있다고 생각해보면 책을 꾸준히읽어야되고 이 책에서는 강조합니다. 타인에게 친절하기 타인에게 친절하려면 어떻게해야하는지 타인에게 때로는 불친절할때도 있거든요 제 성격이 차갑다고 생각해서 내가 아닌 다른사람에게 배려하기 저번에 배려라는 책을 본적이있어요. 실천처럼 되지않는데 배려는 참 좋은거라고 생각합니다. 남에게 물질적으로 해줄수는없지만 말로써 따뜻하게 대해주는거 그리고 상대방의 입장을 먼저 생각해보는거 그것이 타인에게 친절한거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책보는거 정말 좋아하는데 책을 꼭 읽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책은 지식과 꿈을 가르침받을수있다고 생각해서 입니다. 좋은소식 고대하겠습니다.
김상*
2021-12-09
기대됩니다.
장연*
2021-12-09
읽어보고 싶은 책 ★
조혜*
2021-12-08
친구가 먼저 읽고 추천해준 도서예요. 10년차 직장인인데, 이 소설 읽으면 공감이 많이 될 듯하네요. 그간 받은 스트레스도 풀고싶어요. 기대됩니다!!^^
공혜*
2021-12-08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꼭 보고 싶어요
김영*
2021-12-08
재미있을 것 같아요
더 많은 컬쳐 보기
  • 도서

    누굴 죽였을까

  • 도서

    오타쿠의 욕망을 읽다

  • 도서

    오늘부터 경제수업

  • 도서

    러브 온 더 브레인

  • 도서

    트래픽 설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