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
N

도서

누군가 아픈 밤

60
누군가 아픈 밤
총 60 개
방세*
2021-04-29
제목 그대로 아픔에 관한 이야기가 단편으로 담겨 있는 소설이네요. 각자의 아픈 사정들은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불이 나는 장면으로 시작이 되는 첫 소설 화마는 화재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라고 생각이 들지만 화재를 가족 간의 갈등과 불화로 보여주는 매개체로 사용하여 남보다 못한 서먹한 가족들의 이야기를 어떻게 표현했을지 가장 기대가 되네요. 그 외에도 자신이 돌보는 수급차처럼 될 것이라 자각 하는 요양 보호사의 이야기, 소음 망상에 시달리는 이웃 남자를 포용하는 여성의 이야기, 혼혈여성과 위안부 문제를 다룬이야기 등 사회적 상상력을 탐구하는 소설의바다 시리즈 중 6번째 작품인 만큼 누군가 아픈 밤은 6개의 단편들 모두 여성의 시각에서 바라본다는 점이 흥미롭네요. 타인의 삶에 대해 딱 떨어지게 정의하긴 어렵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비극이라는 말처럼 각자의 삶을 들여다 보면 슬픔과 고통으로 가득차 있는거 같아요. 불안하고 슬픈 사람들의 이야기이지만 공감하고 삶의 가치와 다시 파이팅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김선*
2021-04-29
아픔과 고통을 동반한 나, 우리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 삶과 죽음의 경계 안에서 서로를 흘겨
보듯 보는 느낌을.. 진한 여운을 전달해 주는 책일 것 같습니다.
김희*
2021-04-28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아픔이 있을것이고 각자의방식으로 아픔을 겪어내고 있을거에요. 이책을 읽는것만으로도 나자신을 돌아보고 아픔을 나눠갖고 공감과 이해,위로 할것같아 기대됩니다.
홍성*
2021-04-28
사랑하는 사람이나 주변의 누군가가 아프면 마음깊이 전하고 싶은 말도 조심하게 되는데 진실되게 다가가는 맘을 조금 더 느끼고 싶은 도서네요
이승*
2021-04-27
누군가의 삶, 누군가의 아픔을 들여다보면서 그 속에서 공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을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정미*
2021-04-27
다른이의 아픔은 어떤 고통일지 어떻게 이겨낼수 있는지.. 책을 통해 보고싶어요.
김아*
2021-04-27
시간이 지날수록 나와 타인에 대해 점점 더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제목을 보는 순간 3초정도 곱씹어 보게 되었네요. 책을 통해 또 다른 세계가 있음을 알고 싶습니다.
이은*
2021-04-26
누군가 아픈 밤을 함께 해 본 사람은 알 겁니다. 잘 자고 있나? 어디 불편한 곳은 없는가?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싶어 함께 잠 못 드는 밤. 읽어보고 싶어요.
공혜*
2021-04-26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꼭 보고 싶어요
이영*
2021-04-25
삶을 마감하는 이의 아픔은 얼마니 큰 고통일까? 삶의 시간이 기울어져 가는 이 즈음 삶을 마감하는 이의 아픔과 다른이의 아픔을 함께하고 싶다.
더 많은 컬쳐 보기
  • 도서

    누굴 죽였을까

  • 도서

    오타쿠의 욕망을 읽다

  • 도서

    오늘부터 경제수업

  • 도서

    러브 온 더 브레인

  • 도서

    트래픽 설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