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바보사랑 이용안내

고객님의 원활한 쇼핑을 도와드립니다.

01. 총칙

① 개인정보취급방침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성별(아이핀 회원의 경우,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바보사랑'은 귀하의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상의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바보사랑'은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정책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취급방침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 지 알려드립니다

③ '바보사랑'은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정책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바보사랑'은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정책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정책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 정책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바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적용 됩니다. ('바보사랑' 모바일 웹/앱 포함)

0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바보사랑'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대부분의 컨텐츠에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바보사랑'의 회원제 서비스를 이용하시고자 할 경우 다음의 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하며 선택항목을 입력하시지 않았다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은 없습니다.

①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성별, SMS 수신동의, 메일 수신동의
- 선택항목 : 없음

② '바보사랑'은 일부 컨텐츠에 대해 추가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컨텐츠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범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쇼핑몰 이용 컨텐츠 : 조르기 / 오빠나이거 / 주소 (주문 및 구매 서비스 이용시)
- 필수항목 : 받는분 성명, 받는분 이메일, 받는분 핸드폰, 받는분께 보내는 메세지, 보내는분 이름, 보내는분 이메일
- 회사 이용 컨텐츠 : 입점문의(B2B), 제휴안내(B2B), 대량구매(개인 또는 B2B), 광고문의(B2B)
- 필수항목 : 회사명, 사업자번호, 회사주소, 담당자명, 부서, 직책, 전화번호,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 선택항목 : 사이트 URL

③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 또는 사업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최근접속일, 접속IP정보, 쿠키, 구매로그, 상담내역
물품 서비스 구매에 대한 결제 및 환불시 : 입금 은행 계좌 정보

03. 개인정보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바보사랑'은 귀하께서 '바보사랑'의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버튼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취급방침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재화나 용역의 주문 및 서비스 이용 등에 있어 필요한 개인정보 항목을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①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실명확인 절차에 이용
②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신규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의 안내
③ 쇼핑 물품 배송에 대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④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⑤ 경품 수령 및 세무신고를 위한 별도의 개인정보 요청

04.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바보사랑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정보 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구가 있을 경우
③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④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⑤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⑥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그러나 예외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05.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 및 위탁

바보사랑은 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귀하의 개인 정보를 외부에 수집.취급.관리 등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되며 고객님의 서비스 요청에 따라 해당하는 업체에 선택적으로 제공되며 이용자 개인정보 위탁처리 시 수탁업체 및 위탁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자 수탁범위
코리아크레딕뷰로(주) 아이핀인증
LG유플러스, (주)다날, 한국도서보급(주), (주)한국문화진흥, ㈜해피머니아이엔씨,
(주)옐로페이,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주), (주)케이에스넷, 카카오
결제 업무
LG유플러스 문자메세지 전송
비즈톡 카카오톡 알림
CJ대한통운, 우체국 주문 상품 배송
상품판매수탁자 상품주문확인 및 배송업무
06.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②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③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위 개인정보 수집목적 달성시 즉시파기 원칙에도 불구하고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등에 근거하여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④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에 의한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귀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 등을 귀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 '바보사랑'은 지체없이 그 열람·확인 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07.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바보사랑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파기절차
귀하께서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참조)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08. 개인정보 처리를 위한 기술, 관리적 대책

① 기술적 대책
'바보사랑'은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바보사랑'은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바이러스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바보사랑'은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 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바보사랑'은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바보사랑'은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바보사랑'은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당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고객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한된 범위에서 타 업체에게 위탁하여 관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하고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 하는 정보는 원활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 수탁자 : CJ대한통운,우체국택배
- 수탁범위 : 주문상품배송
- 공유정보 : 주문번호,배송정보

위탁처리 업체와의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합니다.

09. 링크 사이트

바보사랑은 귀하께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바보사랑은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바보사랑이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바보사랑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10. 게시물

① '바보사랑'은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제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②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숙고하시기 바랍니다.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귀하의 개인정보취급방침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취급방침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취급방침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온라인상에서 귀하가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즉,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④ 공공장소에서 이용할 때에는 자신의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서비스 이용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현행법상 만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취급방침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에 회사는 가입약관이나 서비스 이용규칙 등을 통하여 위 사항을 설명하고 있으며 가입시에는 반드시 부모님(법정대리인) 동 의를 받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이나 sms를 발송하여 동의의사를 표시한 후 이를 회신토록 하고 있습니다.
수집된 아동의 부 모님(법정대리인)의 이름, 전화번호는 동의여부 확인 및 추후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본인 확인하는 용도로만 사용할 것입니다.
만14세 미만 어린이의 부모님(법정대리인)은 어린이의 개인정보취급방침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3.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설치,운영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들이 방문한 각 웹 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용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4. 개인정보 보호 문의처

① 바보사랑은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② 바보사랑은 귀하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행복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객행복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행복센터
전자우편: master@babosarang.co.kr
고객행복센터 전화번호: 1544-7780
주 소: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159-7

③ 전화상담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 점심시간은 12:00 ~ 13:00까지입니다.(토요일 휴무)

④ 전자우편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기타 개인정보취급방침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침해신고센터,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 범죄수사대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전자거래진흥원 (url : http://www.ecmc.or.kr)
- 한국정보보호진흥원 (전화 : 1336 / url: http://www.cyberprivacy.or.kr)
- 한국정보통신산업협회 (전화 : 02-580-0533 / url : http://www.privacymark.or.kr)
-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 : 1301 / url : http://icic.sp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url : http://www.ctrc.go.kr)

15. 개인정보보호정책 책임자

'바보사랑'은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취급방침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 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귀하의 개인정보취급방침를 취급하는 책임 자 및 담당자는 다음과 같으며 개인정보취급방침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취급방침 관리 담당자
- 성명: 정현수
- 소속: 운영관리팀
- 전자우편: webmaster@babosarang.co.kr
- 전화: 1544-8885(내선4001)

16. 광고성 정보 전송

① '바보사랑'은 회원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바보사랑'은 회원님이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회원님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바보사랑은 상품정보 안내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회원님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④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시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⑤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자메일로 전송하는 경우에도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청소년유해매체물임을 표시합니다.

17. 정책변경에 따른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정책은 2016년 8월 16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 : v301

개인정보취급방침보호정책 버전번호: v401
공고일자 : 2016년 8월 16일
시행일자 : 2016년 8월 23일

01. 신용카드 결제
1. 안심클릭 결제란?
전자상거래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 소지 고객이 사전에 등록해 둔 안심클릭 비밀번호를 입력해 타인의 불법 카드 도용 사고를 방지하는 편리하고 안전한 신개념 전자상 거래 인증 서비스입니다.
세부사항 비고
대상 카드 KB(국민)/BC 카드를 제외한 모든 신용카드. LG/삼성/외환/신한/현대(다이너스)/롯데(아멕스)/하나/한미/전북/ 광주/수협/제주은행카드/산은캐피탈 국내전용카드/마스터/JCB 모두 포함
사용방법 신용카드 번호와 사전에 등록한 안심클릭 비밀번호 입력 (유효기간, 주민번호, 비밀번호 입력 없음) 등록한 PC 사용가능
등록방법 안심클릭을 지원하는 신용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1회 등록 필요 카드사별 안내 참조
인증서사용여부 금액에 상관없이 안심클릭과 공인인증 중에서 선택 결제 가능 카드사별 안내 참조
2. ISP결제(인터넷 안전결제)란?
쇼핑몰 이용 시 고객이 카드번호/비밀번호 등을 입력함으로써 발생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 및 카드도용의 문제점을 차단하기 위해 인터넷안전결제(ISP)비밀번호만으로 안전한 전자상거래를 보장하는 서비스
세부사항 비고
대상 카드 KB(국민)카드, BC 카드, 우리(구 평화)카드,조흥(구 강원)카드.
사용방법 신용카드 번호와 사전에 등록한 안심클릭 비밀번호 입력 (유효기간, 주민번호, 비밀번호 입력 없음) 등록한 PC 사용가능
등록방법 안심클릭을 지원하는 신용카드사의 홈페이지에서 1회 등록 필요 카드사별 안내 참조
인증서사용여부 금액에 상관없이 안심클릭과 공인인증 중에서 선택 결제 가능 카드사별 안내 참조
3. 공인 인증서 결제란?
일종의 ‘사이버인감증명서’로 고객이 사전 설정해둔 별도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전자거래 사고를 방지하는 수단. BC, KB(국민) 카드의 경우는 30만원 이상 결제시 반드시 공인인증 의무사용하나 나머지 카드의 경우는 안심클릭과 공인인증 중 선택하여 사용.

본인 확인 절차 상, 최초 1회는 은행 등 공인인증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발급 받아야 합니다.

02. 실시간 계좌이체
1. 실시간 계좌이체란?
고객님의 계좌 정보와 주민등록번호 (또는 사업자번호)를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계좌이체가 되는 서비스입니다. 인터넷 뱅킹 가입 및 공인인증서 소지시 이용 가능합니다.
03. 무통장 입금방법(ATM기기/은행창구이용)
1. ATM기기 무통장입금(카드 및 통장없이 입금)
예시) 농협ATM기 기준 : 입금/무통장 > 주민등록번호 > 계좌번호 > 전화번호 > 전체확인(의뢰인입력/변경) > 현금투입 > 입금금액 확인 > 거래명세표

참고사항 : ATM기기에서 같은 은행간만 가능(농협→농협) 불량지폐, 동전, 수표 등 입금이 안됩니다.

2. 은행(창구)에서 무통장 입금하는 경우
입금표(무통장 입금)에 보내실 계좌, 금액, 상대은행, 계좌의 주인(받는사람)등을 적어서 창구에 보낼 금액과 함께 내시면 됩니다. 은행마다 조금씩 말은 다르지만 입금, 입금하실 때등 입금 들어가는 종이에 왼쪽만 기록하시면됩니다 CMS는 안적어도 됩니다.

참고사항 : 은행 업무시간 AM9시~PM4시 안에 방문하여 입금하시면 됩니다.

04. 상품권(해피머니) 결제
1. 상품권 결제란?
해피머니캐쉬는 해피머니상품권 발행처인 해피머니(happymoney.co.kr)인터넷 사이트에서 해피머니상품권으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사이버머니로, 바보사랑사이트에서 현금처럼 결제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2. 결제 방법
해피머니 사이트 접속후 로그인 > 보유 도서상품권으로 충전 > 해피머니사이트의 바보사랑 배너클릭 > 상품선정 > 주문서작성 > 결제방법에서 해피머니 결제선택 > 해피머니 사이버 머니로 결제
05. 상품권(북앤라이프) 결제
1. 상품권 결제란?
북앤라이프캐쉬는 도서상품권 / 도서문화상품권 발행처인 북앤라이프(booknlife.com) 인터넷 사이트에서 도서상품권으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사이버머니로 바보사랑 사이트에서 현금처럼 결제하실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2. 결제 방법
북앤라이프 사이트 접속후 로그인 > 보유 도서상품권으로 충전 > 북앤라이프사이트의 바보사랑 배너클릭 > 상품선정 > 주문서작성 > 결제방법에서 북앤라이프 결제선택 > 북앤라이프 사이버 머니로 결제
06. 페이나우 결제
1. 페이나우 결제란?
페이나우는 모바일, 온라인,오프라인 결제를 앱 설치하나로 단 3초 만에 빠르고 안전하게 지원하는 결제 서비스입니다.
7. 카카오페이 결제
1. 카카오페이 결제란?
카카오톡 내에서 개인카드(신용/체크)를 등록하여 결제시 간단하게 비밀번호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입니다.
08. 페이코 결제
1. 페이코 결제란?
신용카드, 휴대폰, 계좌 등 결제 정보 등록 후 지문 인증 혹은 결제 비밀번호 인증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09. 휴대폰 결제
1. 휴대폰 결제란?
휴대폰 결제는 결제 후 휴대폰 요금에 함께 청구되는 방식이며, 각 휴대폰 이동 통신사의 정책 및 개인 신용에 따라 월 한도 금액이 제한적입니다.
2.휴대폰 결제 방법

① 결제창에 핸드폰번호와 고객님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승인번호가 전송됩니다.
② 승인번호를 입력하셔야만, 결제가 완료 됩니다.
③ 한도에 관한 문의는 해당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결제금액에 관계없이 아무런 수수료도 부과되지 않습니다.

3. 통신사별 한도금액
한도금액 비고
SKT 월 30만원
신규, 번호 이동 시 : 3만원
가입 월 + 1개월 : 3만원 가입 월 + 2~3개월 : 3 or 6만원
주민번호별 한도 : 90만원
한도 구간 : 3, 6, 12, 20, 30 만원
1회 결제한도 : 30만원
KT 월 30만원
신규,번호이동 시 4만원(60일간)
주민번호별 한도 : 45만원
한도구간 : 2,4,8,12,18,30 만원
LG U+ 월 30만원
신규, 번호 이동시 : 5만원 (62일간)
주민번호별 한도 : 90만원
한도 구간 : 5, 30 만원
명의 변경 후 3일 이내 소액결제 제한
참고사항 한도는 매월 1일 자동 생성되며, 한도 조정은 통신사로 문의 바랍니다.
01.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 웹이즈(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사이버 몰 '바보사랑'(이하 "바보사랑"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바보사랑"이란 ㈜ 웹이즈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바보사랑"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바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바보사랑"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바보사랑"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바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바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바보사랑"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 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바보사랑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 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바보사랑"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바보사랑"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바보사랑"은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바보사랑"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바보사랑"에 송신하여 "바보사랑"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02. 서비스 이용과 회원가입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바보사랑"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바보사랑"이 정하는 업무

② "바보사랑"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바보사랑"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바보사랑"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바보사랑"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바보사랑"이란 ㈜ 웹이즈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바보사랑"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바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바보사랑"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바보사랑"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바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바보사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바보사랑"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바보사랑"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바보사랑"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 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바보사랑"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바보사랑"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바보사랑"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바보사랑"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바보사랑"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바보사랑"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바보사랑"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바보사랑"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바보사랑"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바보사랑"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03. 계약해지, 서비스 이용제한과 회원에 대한 통보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바보사랑"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바보사랑"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바보사랑"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바보사랑"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바보사랑"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다른 사람의 "바보사랑"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바보사랑"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바보사랑"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바보사랑"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바보사랑"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바보사랑"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바보사랑"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바보사랑"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바보사랑"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04. 구매와 결제에 관한 규정
제9조(구매신청)

"바보사랑"이용자는 "바보사랑"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바보사랑"의 확인에 대한 동의
     6)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바보사랑"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바보사랑"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바보사랑"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바보사랑"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등에 관한 정보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바보사랑"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바보사랑"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온라인무통장입금
     4)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수령시 대금지급
     6)마일리지 등 "바보사랑"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바보사랑"과 계약을 맺었거나 "바보사랑"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05. 배송, 취소, 환불
제12조(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바보사랑"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바보사랑"은 배송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등의 공급)

① "바보사랑"은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바보사랑"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재화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바보사랑"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바보사랑"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바보사랑"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음)
     2)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바보사랑"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바보사랑"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바보사랑"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연 100분의 24)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바보사랑"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바보사랑"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등을 하는 경우 재화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바보사랑"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등을 제공받을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바보사랑"은 청약철회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바보사랑"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성명
     2)생년월일, 성별(아이핀 회원은 생년월일, 성별, 아이핀 번호)
     3)주소
     4)전화번호
     5)희망ID(회원의 경우)
     6)비밀번호(회원의 경우)
     7)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② "바보사랑"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바보사랑"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5)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바보사랑"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바보사랑"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바보사랑"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바보사랑"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바보사랑"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바보사랑"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06. 의무사항
제18조("바보사랑"의 의무)

① "바보사랑"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바보사랑"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바보사랑"에 통보하고 "바보사랑"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 도용
     3)"바보사랑"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바보사랑"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바보사랑"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바보사랑"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바보사랑"과 피연결"바보사랑" 간의 관계)

① 상위 "바보사랑"과 하위 "바보사랑"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바보사랑"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바보사랑"(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바보사랑"은 피연결"바보사랑"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바보사랑"의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바보사랑"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바보사랑"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바보사랑"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바보사랑"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바보사랑"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바보사랑"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07. 손해배상 등
제23조(분쟁해결)

① "바보사랑"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바보사랑"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바보사랑"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바보사랑"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바보사랑"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시행일) 위 약관은 2004년 3월부터 시행합니다.
<부칙.1. 이 약관은 2012년 12월 26일부터 시행합니다.제20조(이용자의 의무)